05302009 - 맛있는 IKEA MEATBALL

2009. 6. 10. 04:44요리이야기♪




이게 뭐야 뜨악; 하신분들 많으실 듯..
분명 밋볼은 밋볼인데;
색이 영 밍숭밍숭 하다...

저 위에 거무튀튀하게 보이는건  링고베리소스


"뭐...뭐지..?;; 내가 첨에 아이키아 밋볼을 접할땐
분명 라즈베리 잼이라고 들었는데
6년간 단 한번도 의심한적 없는데 지금보니 링고베리 소스네;;;"






ANYWAY!!!

<링고베리 소스 소개>


스웨덴에서 날라온 듯하게 보이는 링고베리 소스이다.

"밋볼에 잼을????" 하고 또 놀라실지도...
하지만 밑에 소개되는 밋볼소스와 링고베리소스는
정말 천생연분이다. 딱맞는 궁합!!!!!!




<크림소스 for 밋볼 소개>


보통 밋볼하면 함께 보이는 빨간 소스(Marinara)는 보이지 않고
어디서 허여멀건한 소스는 뒤집어 부었나.. 생각하실 듯.

이 밋볼소스는 아이키아에서 파는 소스이다.

*만드는 과정*
1. 40g 파우더를 냄비에 붓는다.
2. 200ml 물 + 50ml 우유
3. 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잘 개어준다.
4. 불에 올려 끓인다.




정말 독특한 맛이 나는 이 소스를 지난 6년간 잊은적이 한번도 없다.
캐나다 와서 꼭 많이 많이 먹어야지 했는데
이노무 땅덩어리 큰 나라는 아이키아를 어쩌자고 그렇게 멀리에 지어놨는지
교통편도 잘 닿지 않는 곳에 지어놔서
캐나다 온지 약 10개월만에 아이키아 방문에 성공한 것이다.

보통 아이키아가면 이렇게 파는데
감자는 집에서 내가 삶고 그 위에 소스를 부었다.
이히히


그러고보니... 6년전 캐나다 여행이 문득 생각나는 날이었다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