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2212008 - 단호박해물찜

2008. 12. 23. 13:38요리이야기♪


오징어볶음이 그렇게 먹고싶다는 동생덕분에
단호박 해물찜에 도전하게 되었다.
난생 처음 사보는 단호박,
난생 처음 긁어보는 단호박 속
난생 처음 만들어보는 오징어 볶음

난 그닥 해산물과 친하지 않아
먹을 수 있는게 몇가지 없다.
그래서 오징어와 새우를 이용해 해물찜을 만들어 보았다.


1. 단호박 뚜껑을 만들고 속 안에 있는 씨를 다 걷어낸다.





2. 호박에 안에 넣을 갖가지 야채와 해산물을 넣고
고추장, 참기름, 고추가루, 설탕 등등등을 이용해 볶고 볶고 또 볶는다.
오븐에 넣고 찔때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양념이 연해지므로
양념은 좀 강하게 하는 것이 좋다.




3. 해산물볶음을 안에 채워넣고 뚜껑을 닫기 전에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오븐에 넣고 약 30분 찐다.
난 치즈를 너무 좋아해서 볶음을 반의 반 넣고 치즈를 깔고 다시 또 볶음을 넣고 다시 치즈로 마무리했다.




4. 오븐에서 꺼내서 꽃처럼 예쁘게 잘랐더니
오메나. 너무 먹음직스러운 단호박해물찜이 되었다.




5. 찌익-찍 늘어나는 치즈. 캬~